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 공부

[기업공부] 현대위아 - 자동차 관련 주, 최근 노동자 사고 하지만 친환경 차량 부품 개발에 박차

by *。゚ 2021. 3. 26.

현대위아는 어떤 기업일까?

현대위아는 자동차 관련 주입니다. 자동차 부품, 공작기계, 방위 산업 등을 주로 하는 기업입니다. 최근에 자동차 관련 주를 알아보던 중에 좀 더 자세하게 공부하려고 이렇게 들고 왔습니다. 사실 최근에 현대차 주가가 계속 떨어지고 있어서 마음이 아픈데... 과연 현대위아는 어떻게 될까요?

 

 

현대위아 홈페이지

 

 

 

 

 

 

2021년 3월 26일 오늘 현대위아 차트

오늘 현대위아의 차트입니다. 어제 종가가 78500원이었는데 오늘 약 만원 정도 더 떨어졌네요. 사실 어제 매수할까 살짝 고민했었습니다. 요새 친환경 관련 소재가 핫한데 현대위아가 친환경 부품을 개발한다고 선언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말하고 내일 매수할 수도 있구요...?

 

 

출처: 네이버

 

 

 

 

 

 

현대위아 관련 이슈

  • 3월 26일 - 현대차 그룹과 한국항공대학교가 기술 개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는 UAM(도심항공모빌리티)로 대표되는 미래 모빌리티 분야의 미래 복합재 기술개발을 위해서라고 하네요.
  • 3월 24일 (1) - 현대 위아가 친환경 차량 부품 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주총에서 '이동수단 진화'에 발맞추어 수소연료탱크, 전동화 액슬 등에 집중하여 개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습니다.
  • 3월 24일 (2) - 현대위아와 옛 대림자동차인 DL모터스스가 산업안전보건법 위반사항이 총 116건이나 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현대위아와 DL모터스 모두 최근에 노동자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 2월 19일 - 현대위아가 배당금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1주당 700원 정도입니다. 배당기준일은 2020년 12월 31일이고, 지급 예정일자는 올해 4월 21일입니다.

 

이렇게 현대위아와 관련된 여러 최근 이슈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최근 미래 복합재 기술개발 협약은 전도유망하고 기대해 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오늘 주가가 폭삭 떨어진 걸 보니 최근에 발생한 산업안전보건법 위반 사건이 이유이지 않을까요. 현대위아의 내일 주가도 유심히 지켜보아야 겠습니다.

댓글